반응형

 

먼저 지우개 툴에서 우클릭 한 다음

자동 지우개 도구를 선택해 주세요


투명색을 만들고 싶은 색 위에 클릭합니다.


PNG 알파채널 추가 설명(32 비트 포멧)

 

32비트 그림 포멧 구조는  보통 RGBA  구성되어 있습니다.

Red Green Blue Alpha  (8 bit +8 bit +8 bit +8 bit)

Red Green Blue 이 3개의 값으로 색을 만드는데

Alpha 값은 투명도를 뜻합니다

(이 값을 보관한곳을 알파 채널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값을 조절해서, 0(완전 투명)~255(완전 불투명)  

게임이나 앱등에 투명 효과를 줄때 사용 하게 됩니다


RGBA 데이터에서 알파값을 참조 사용하는 앱이나

개인적인 용도로  프로그램잉 코드에서

그림을 불러와 사용할땐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하지만 PNG를 전용으로 사용하는 앱이거나

PNG를 그림을 사용하는 게임 제작 툴의 경우는 좀 다릅니다

 

PNG 전용으로 사용하는 앱등은 

PNG의 알파채널의 데이터를 참조합니다

 

PNG는 RGBA에서의 Alpha 값 외에도 

별도의 알파 채널에 투명 값을 저장 해 놓습니다

포토샵이나 PNG를 게임으로 사용하는 제작툴 등에서 

PNG 그림을 불러오면 알파 채널 데이터를

참조 해서 투명 효과를 적용하게 됩니다

 

PNG 그림을 불러와  다른 그림위에 겹쳐 그리면

투명한 곳의 뒤 배경 및 그림 등은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PNG 그림을  비트맵 등으로 저장하게 되면

저장한 RGBA 데이터 외에 

알파 채널의 데이터가 사라지기 때문에

 

비트맵 같은 다른 그림파일로 저장했다가 읽어 드리면

위의 투명 적용 효과가 사라진 그림을 불러오게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